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비질란테 뜻 드라마 몇부작 웹툰원작 등장인물

by 꿀팁을주는사람 2023. 11. 24.

비질란테가 공개되면서 여러가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질란테의 뜻부터 시작해서 출연진과 웹툰 원작관련 내용까지 모두 정리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비질란테 뜻
비질란테 뜻

 

비질란테 뜻 드라마 웹툰

 

비질란테는 11월8일부터 공개된 디즈니 플러스의 드라마입니다. 장르는 범죄, 액션, 스릴러, 느와르, 다크 히어로 등이 섞여 있으며 같은 이름의 웹툰 원작을 기반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디즈니 홈페이지 출처

구성은 짧은 편이며 총8부작으로 압축되어 제작된 드라마입니다. 비질란테는 영어로는 Vigilante 단어로 표현되며 사전에서 검색을 해보면 자경단원이라고 나옵니다.

다른 뜻으로는 감시하는, 경계하는, 감시원, 경비원, 경찰등의 형용사와 명사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라마에서 비질란테의 뜻은 범죄자들을 심판하며 이를 바탕으로 각자의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이야기를 만들어 간다는 뜻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비슷한 느낌의 예로 배트맨등의 히어로 영웅들이 있습니다.

원작은 CRG 김규삼님의 웹툰을 기반으로 하며 긴 시간동안 연재된 작품이였습니다. 원작에는 동네 건달에게 어머니를 잃은 주인공이 금방 다시 사회로 나와서 범죄를 저지르는 무리들을 심판한다는 내용입니다.

예고편 캡처화면

작품은 수위가 다소 높은 편이며 최근 벌어지고 있는 대한민국 사회의 문제들과도 결부되어 시사성이 있습니다.

 

비질란테 출연진 소개

 

비질란테 출연 배우로는 남주혁, 유지태, 이준혁, 김소진등이 배역을 맡아 연기합니다. 김지용 역할을 맡은 남주혁님은 부모님의 원수를 갚고자 경찰대학교에 입학합니다.

 

그는 범죄자를 무찌르는 비질란테를 가진 다크히어로역할로 나오고 있습니다.

조헌역할은 유지태님이 맡았습니다. 그는 서울 경찰청의 광역수사대 역할로서 대학시절부터 주목받아온 인재로서 드라마의 주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조강옥 역할은 배우 이준혁님이 맡았습니다. DK그룹 부회장으로서 어린시절부터 동경해온 배트맨을 보고 꿈을 꿔왔으며 비질란테의 설계자이자 김지용을 키운 인물입니다.

 

 

최미려 역할은 김소진님이 맡았으며 기자이면서 PD역할을 맡았습니다. 자신의 의견과 소신이 확보하며 명예를 위한 비질란테 보도를 시작하는 인물입니다.

이외에 경찰대학 교수역의 권해효님을 비롯하여 배우 이승우, 조한준, 이해영님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비질란테 평가 및 반응

 

비질란테 드라마가 공개되고 좋은 호평도 있었으며 혹평도 공존하였습니다. 특히 화려한 액션과 빠른 스토리 전개 그리고 몰입감 높은 연기면에서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만 원작인 웹툰과 비교해서는 다소 단조로운 면이 있다는 지적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보아서는 혹평 보다는 호평이 많은 상황이며 시청자들의 반응은 대체적으로 추천하는 분위기 입니다.

비질란테는 무엇보다 다양한 액션장면을 비롯하여 인물들간의 대립과 갈등 긴장감 흥미로운 설정면에서 볼 재미가 있는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비질란테는 디즈니 플러스등을 통해서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비질란테 뜻과 관련정보 소개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최신영화 BEST 개봉작 추천

최신 영화 작품들이 개봉하였고 또 앞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들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신 영화작품을 소개해 드리고 관람객들의 반응과 정보까지 모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서울의

news.nucleartip.com

 

OTT 뜻 예시 분석

OTT 라는 단어는 언론이나 SNS 매체 혹은 일상속에서 많이 접하게 되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무슨 뜻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나아가서 이 단어가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경제, 사

news.nucleartip.com

 

플러팅 뜻 알아보기

요즘에 플러팅이라는 단어가 언론이나 드라마나 영화등 굉장히 다양한 콘텐츠에서 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이 플러팅이라는 것이 무슨 의미를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잘 모

news.nucleartip.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