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축제, 명소

세종 수목원 이건 알고 가세요

by 꿀팁을주는사람 2023. 10. 31.

수목원에 방문을 하면 다양한 나무와 식물 자연을 보고 체험하며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 마음의 안정과 치유의 공간이 되기도 하며 많은 즐거움이 공존하는 공간입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국립 세종 수목원에 대한 여러가지 방문 정보를 정리해서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세종 수목원
세종 수목원

 

국립 세종 수목원

 

세종수목원은 2020년 10월 17일에 개관한 곳으로서 국내 최초의 도심형 수목원입니다. 본래는 국립중앙수목원으로 불리었으나 현재는 국립세종수목원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출처

국립세종수목원은 65ha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초대형 식물원이며 식물은 수 천종이 있습니다. 전통 정원의 특징을 잘 살려서 정원을 조성하였으며 다양한 식물의 전시를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공식홈페이지 출처

또한 방문하시에 다양한 교육과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방문을 하시면 사계절전시온실, 한국전통정원, 어린이정원, 단풍정원, 야생화원.

희귀특산식물전시온실, 민속식물원, 치산녹화원, 숲정원, 치유정원, 폴리네이터가든, 양서류관찰원등 다양한 시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사계절전시온실은 꼭 가봐야 할 곳으로 평가되기도 합니다. 열대식물, 야외 공간, 온실 구경이 잘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서 가족이나 연인 친구분들이 함께 방문하기에 매우 좋은 곳입니다.

하루 코스로 잡으셔서 방문을 하셔도 매우 좋습니다. 이외에 푸트코트 카페 베이커리 편의점등 편의시설도 곳곳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주소는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수목원로 136이며 문의 및 전화번호 연락처는 044-251-0001번입니다.

 

영업일과 입장료

 

입장료의 경우 성인, 청소년, 어린이, 무료대상으로 구별되어 있습니다. 또한 개인과 단체의 경우로도 구별되어 있습니다. 개인일 경우 성인 5천원 청소년 4천원 어린이 3천원입니다.

단체일 경우 성인 4천원 청소년3천원 어린이 2천원입니다. 할인대상자는 50%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 대상은 세종특별자치시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 그리고 다문화가정,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연간회원 등입니다.

무료대상자는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등이 있습니다. 무료대상자는 증빙서류를 지참하셔서 방문하셔야 합니다. 구체적인 정보는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20명이상의 단체시에 인솔자 1명은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자주 방문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의 경우 연간 회원제를 생각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연간회원제와 관련된 사항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업일과 영업시간

 

개관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이며 월요일은 유무입니다. 또한 1월1일과 설날 및 추석당일에도 휴관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람시간은 하절기와 동절기로 구별되어 있습니다.

하절기인 3월부터 10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합니다. 동절기인 11월부터 2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7시까지입니다.

방문시에 장애인 보조견을 제외하고는 반려동물과 입장이 불가하니 이 또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 보다 더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세종 수목원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 드렸습니다. 볼거리가 가득하고 다양한 식물들과 마음의 힐링까지 생각한다면 국립 세종 수목원 방문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명소

가을이 되면 많은 분들이 여행이나 등산, 명소등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특히 포스팅을 하는 지금 시점은 단풍 구경을 하기에 적기의 시즌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으로는

news.nucleartip.com

 

 

핑크뮬리 명소 지역별 베스트 추천

가을경에 피는 핑크색 햘연의 핑크뮬리는 감성과 힐링을 자아내어 보기에 상당히 좋습니다. 이러한 아름다운 핑크뮬리를 기반으로 각 지역에서는 축제와 행사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

news.nucleartip.com

 

 

국화축제 하는곳 BEST 명소 안내

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쯤 방문해 보실 만한 축제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국화를 주제로 하는 축제로서 많은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곳을 오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피나

news.nucleartip.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