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환상의 레시피 공개

by 꿀팁을주는사람 2024. 9. 13.

육전은 집에서도 충분히 맛있게 만들 수 있으며 몇 가지 팁만 기억하면 전문점 못지않은 육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육전 맛있게 만드는 환상 레시피를 안내해 드립니다.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1. 육전, 재료 준비부터 다르게

 

육전의 맛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바로 '재료'입니다. 육전에 가장 잘 어울리는 고기는 단연 신선하고 부드러운 한우입니다.

마블링이 적당히 퍼져있고 육질이 연한 채끝살은 육즙 가득한 육전을 만들기에 최고의 선택입니다. 또한, 부채살은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육향을 선사하며, 우둔살은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일품입니다.

필요한 재료

주재료: 한우 채끝살/부채살/우둔살 (300g), 밀가루 또는 부침가루 (1/2컵), 계란 (3개), 식용유 (적당량),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맛술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쪽파 (선택 사항)

 

 

밑간 재료: 맛술 (1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참기름 (1작은술) 간장 양념 재료: 간장 (3큰술), 식초 (1큰술), 설탕 (1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1작은술), 청양고추 또는 홍고추 (선택 사항) 곁들임 채소: 깻잎, 상추, 쌈무 등

고기 선택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밑간'입니다. 먼저 키친타월로 고기의 핏물을 꼼꼼하게 제거해주세요. 핏물이 남아있으면 육전의 맛이 텁텁해질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맛술을 살짝 뿌려 잡내를 제거하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춥니다. 이때, 소금은 굵은 소금을 사용하면 고기에 닿는 면적이 적어 짜지 않게 간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살짝 넣어 고소함을 더하면 육전의 풍미가 한층 살아납니다.

밑간 하는 방법

고기의 핏물을 키친타월로 꼼꼼하게 제거합니다.

맛술을 뿌려 잡내를 제거합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춥니다.

참기름을 살짝 넣어 고소함을 더합니다.

밑간이 잘 배도록 잠시 재워둡니다.

추가 팁

고기는 얇게 썰어 준비합니다. 얇게 썰어야 빨리 익고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기를 살짝 얼린 후 썰면 더욱 얇고 균일하게 썰 수 있습니다.

밑간 후 30분 정도 냉장고에 넣어두면 양념이 더욱 잘 배어듭니다.

배, 키위, 파인애플 등 연육 작용을 하는 과일을 갈아 넣으면 고기가 더욱 부드러워집니다.

고기의 신선도와 밑간의 밸런스가 완벽하게 어우러질 때, 육전은 비로소 '맛의 신세계'를 펼칩니다.

 

2. 육전, 옷 입히기는 섬세하게

 

밑간이 잘 된 고기는 이제 맛있는 옷을 입을 차례입니다. 먼저 밀가루 또는 부침가루를 얇게 입혀주세요. 너무 두껍게 입히면 밀가루 맛이 강해지고 고기의 맛을 느끼기 어려우니 주의해야 합니다.

옷 입히는 방법

밑간한 고기에 밀가루 또는 부침가루를 얇게 입힙니다.

계란물을 곱게 풀어 체에 한 번 걸러줍니다.

쪽파를 송송 썰어 계란물에 넣습니다. (선택 사항) 고기를 계란물에 골고루 묻힙니다.

다음으로 계란물을 골고루 묻혀줍니다. 계란물을 곱게 풀어 체에 한 번 걸러주면 멍울 없이 매끈한 육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계란물에 쪽파를 송송 썰어 넣으면 색감과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달궈진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중약불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센 불에서 구우면 겉만 타고 속은 익지 않을 수 있으니 불 조절에 유의해야 합니다.

 

 

육전을 뒤집을 때는 젓가락보다는 뒤집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젓가락으로 찌르면 육즙이 빠져나와 육전이 퍽퍽해질 수 있습니다.

굽는 방법

달궈진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릅니다.

중약불로 줄이고 옷을 입힌 고기를 올립니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육즙이 빠져나오지 않도록 뒤집개를 사용하여 뒤집습니다.

추가 팁

계란물에 맛술이나 소금을 약간 넣으면 간을 맞추고 비린내를 잡을 수 있습니다.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중약불에서 천천히 구워야 육전이 타지 않고 속까지 잘 익습니다.

육전을 구울 때 뚜껑을 덮으면 육즙이 증발하여 촉촉한 육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육전의 기름기를 제거하면 더욱 담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완벽한 육전이 완성됩니다.

 

3. 육전, 특별한 곁들임으로 완성

 

잘 구워진 육전은 그 자체로도 훌륭하지만, 특별한 곁들임과 함께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먼저, 간장, 식초, 설탕, 다진 마늘, 참기름, 깨소금을 섞어 육전을 찍어 먹을 간장 양념을 만들어보세요.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나 홍고추를 송송 썰어 넣으면 매콤한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간장 양념 만드는 방법

간장, 식초, 설탕, 다진 마늘, 참기름, 깨소금을 섞습니다.

청양고추 또는 홍고추를 송송 썰어 넣습니다. (선택 사항) 깻잎, 상추, 쌈무 등 신선한 채소와 함께 곁들이면 육전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특히 깻잎은 육전의 고소함과 잘 어울리며, 쌈무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입맛을 돋워줍니다.

좀 더 특별한 맛을 원한다면 육전에 얇게 채 썬 파채와 양파채를 듬뿍 올리고, 간장 양념을 뿌려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채의 알싸한 맛과 양파채의 아삭한 식감이 육전과 환상적인 조화를 이룹니다.

특별 레시피: 파채 육전

육전 위에 얇게 채 썬 파채와 양파채를 올립니다.

간장 양념을 뿌려 곁들여 먹습니다.

추가 팁

간장 양념에 겨자를 약간 넣으면 톡 쏘는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육전을 부추무침과 함께 곁들이면 향긋하고 개운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육전은 특별한 날뿐만 아니라 언제든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음식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정보를 바탕으로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맛있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비밀 공개

집에서도 갈비찜을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갈비찜은 요리 과정이 다소 복잡할 수 있지만, 집에서 충분히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요리이며 이번 글에서 그 황금 레시피를 모두 안내해 드립니다.

news.nucleartip.com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법 맛집처럼 요리하기

동그랑땡은 한국의 전통적인 전 요리로, 고기와 채소를 섞어 만든 반죽을 팬에 구워내는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요리입니다.집에서도 맛집에서처럼 맛있는 동그랑땡을 맛있게 만들 수 있으며 이

news.nucleartip.com

 

추석음식 종류모음 대표 음식 별미 후식 총 정리

추석은 온 가족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명절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함께 나누며 정을 나누는 것은 추석의 큰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이번 글에서는 다양한 추석 음식들을 다채롭게 소개해

news.nucleartip.com

 

 

반응형

댓글